본문 바로가기
음식들

[파주] 금촌시장 맛집 즉석 떡볶이 코스모스 분식

by ❔ 2020. 7. 24.

금촌시장즉석 떡볶이 가게가 있다는 걸 전혀 모르고 있다가 최근 가족의 소개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냥 지나쳤다면 잘 몰랐을 것 같은 위치와 가게의 오래된 분위기에 신기해했네요. 한 번 가고 다시 즉석떡볶이 생각이 나서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이름은 코스모스 분식입니다. 방송에 나온 적도 있나봅니다. 애매한 시간에 가도 식사 중인 다른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즉석 떡볶이를 포장만 해 가시는 분도 봤습니다. 즉석 떡볶이로 유명한 곳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즉석 떡볶이는 2인분 부터 주문 가능하고 다른 메뉴도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즉석 떡볶이에 라면과 만두를 추가했습니다. 김밥도 주문했습니다. 분식의 기본은 김밥이니까요. 다른 분들이 주문한 국수를 우연히 봤는데 괜찮아 보여서 다음에 먹어볼까 합니다.

 

즉석 떡볶이를 주문하면 이렇게 가져다주십니다. 따로 할 건 없고 잘 끓을 때까지 지켜보다가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그냥 봤을 때는 간단해 보이는데 점점 끓을수록 맛있는 비주얼의 떡볶이가 됩니다. 너무 맵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고 신기하게 간이 딱 맞습니다. 다른 떡볶이 가게에서 제가 직접 만들어 먹을 때는 소스 비율을 맞추기가 어려운데 말이죠.

 

 

김밥은 집에서 만든 김밥처럼 친근한 맛입니다. 떡볶이 국물에 살짝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김밥 재료에 오이는 없습니다.

 

맛있게 끓은 즉석 떡볶이

즉석 떡볶이 완성입니다. 떡이 질기면 먹다가 지치는데 여기는 말랑말랑합니다. 냉동 만두도 맛있습니다. 처음에 다 익었는 줄 알고 만두를 하나 먹어봤는데 속이 약간 차갑더라고요. 조금 더 끓기를 기다렸다가 먹었습니다. 추억의 맛이 있는 즉석 떡볶이, 금촌시장 맛집 '코스모스 분식'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