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의 노션(Notion): 노션 초보자가 생각하는 노션의 매력

by ❔ 2020. 7.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노션(Notion) 사용기 첫 번째에 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저는 노션의 기본적인 기능 정도만 이해하여 직관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평범한 초보자입니다.

 

에버노트나 원 노트 같은 다른 제품을 이용해 본 적이 없어서 장단점을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그동안 모든 것을 물리적으로 기록하다가 디지털로 갈아탄 사용자로써 느끼는 장점이 큽니다.

가족을 포함한 제 주변 사람들에게도 노션의 재미를 알리고 싶어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노션은 노트, 문서, 일정 관리 등을 할 수 있는 생산성 도구입니다.

 

원하는 양식을 자유롭게 만들고 업데이트 하면서,

감각적인 커버 이미지에 깔끔한 이모지로 포인트를 주면

나만의 페이지 하나가 완성됩니다.

 

저는 목표 관리, 할 일, 스케줄 체크, 독서 기록 등을 목적으로

저만의 여러 가지 공간을 노션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일상적이고 별 것 아닌 내용을 담아도 깔끔한 디자인 안에 들어가 있으니

더 그럴듯한 느낌을 낼 수 있다는 것이 노션의 매력입니다.

전반적으로 직관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저는 평소에 이모지 사용하는 것을 좋아해서 작성하고자 하는 페이지에 

어울리는 이모지를 탐색하며 재미를 느끼기도 합니다.

 

이렇듯 노션을 통해 일상생활의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하고 관리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앞으로 노션을 더 잘 활용하기 위한 저의 노션 이야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댓글